posted by 도이모이 2009. 3. 4. 08:30
[도이모이의 인터넷 이야기]
 

요즘 인터넷 미디어를 이야기 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용어는 어텐션 (attention)이라는 단어입니다. 우리말로 하면 주목입니다.


블로그의 대중화로 누구나 인터넷을 통해 글을 발행 할 수 있게 되어 인터넷에 글이 폭발적으로 늘어났습니다.하지만 읽는 사람의 수와 글을 읽는 시간은 크게 늘어 나지 않았습니다.

 

서로 자기의 글을 주목 해 달라고 아우성입니다. 처음에는 글의 품질로 어텐션을 확보 하려는 시도가 많았습니다.하지만 이것이 어려운 사람들은 선정적인 글, 남을 비방하는 글, 상식과 다른 글을 주장하는 글 등 인터넷을 오염시키는 글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.


역설적으로 인터넷 글쓰기의 대중화가 인터넷에서 볼만한 글이 사라지는 결과를 낳고 있습니다.


( 이글은 씨어뉴스로도 발행 됩니다. 미래 뉴스 www.seernews.com )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Favicon of http://logfile.tistory.com BlogIcon 와이엇 2009.03.04 15:05  Addr  Edit/Del  Reply

    저도 볼만한 글을 많이 쓰고 싶은데 능력이 안되서 쉽게 어텐션을 끌수 있는, 가벼운 호기심에 호소하는 글을 쓰게 되네요. 짧지만 뭔가 생각하게 해주는 글이네요.

    • Favicon of http://www.doimoi.net BlogIcon doimoi 2009.03.04 18:15  Addr  Edit/Del

      낚시글을 통해 포탈이나 메타 사이트를 들어 오는 글은 한번 오고 안 오는 사람들로 아무런 의미가 없음을 아는데도 자꾸 유혹에 빠지게 되는거 같네요 ^^